이종태·이새날 서울시의원,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챗GPT 수업’ 참관
서울시의회 교육위원, 서울시교육감 등 교육 정책 관계자 ‘챗GPT 활용 공개수업’ 참관
최준규 기자입력 : 2023. 06. 02(금) 19:55
이종태·이새날 시의원,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챗GPT 수업’ 참관
[시사토픽뉴스]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종태 의원(국민의힘, 강동2)과 이새날 의원(국민의힘, 강남1)은 5월 31일 서울신성초등학교에서 열린 ‘챗GPT 활용 공개수업’을 참관했다.

이번 공개수업은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기술인 챗GPT를 활용한 교육 현장 체험을 통해 향후 정책 추진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위원회 소속 이종태·이새날 의원을 비롯하여 조희연 서울시교육감과 교육관계자 등이 신성초등학교 4학년 교실을 방문하여 태블릿PC, 노트북 등으로 챗GPT를 활용하는 인공지능 융합 수업을 참관했다.

챗GPT 기술은 오픈에이아이(Open AI)가 개발한 인공지능 언어 모델로서 사용자가 텍스트를 입력하면 그에 맞춰 대화를 함께 나누는 방식으로 지식정보 전달은 물론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대한 답변과 해결방안을 광범위하게 제시한다.

공개수업으로 선정된 신성초등학교는 영어 수업에서 챗GPT 음성 텍스트 전환을 통해 학생들이 실제 원어민과의 대화처럼 소통하고 발음 연습을 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종태 의원은 “챗GPT와 같은 인공지능 기술은 다양한 분야와 산업 현장에도 활용되고 있다”며 “학생들의 교육에 도움이 되고 부작용을 해소하는 인공지능 활용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교육 관계자의 지속적인 협력과 노력”을 당부했다.

이새날 의원은 “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기존 교육 방식에 혁신이 이루어지고 있다”라며 “새로운 학습 방식에 따라 학생들의 미래 핵심 역량을 키우고, 지식과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해 교육관계자의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과제 표절, 정보 부정확성 등 교육현장에서의 챗GPT 기술 한계를 해결하기 위해 교육부는 오는 7월에 ’챗GPT 활용 가이드라인‘을 발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