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의회 ‘미래의정연구회’ 선진지 견학…우수사례 벤치마킹
최준규 기자입력 : 2023. 06. 04(일) 11:40
칠곡군의회 ‘미래의정연구회’ 선진지 견학…우수사례 벤치마킹
[시사토픽뉴스]칠곡군의회 ‘미래의정연구회’ 모임은 관광 활성화 및 인구증대방안 연구를 위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선진지 견학은 연구 모임회 소속의원과 용역사 관계자 등이 참석해 경주에 있는 경북문화관광공사와, 경북산림환경연구원 내 경북천년의숲, 최부자집, 황리단길을 견학했다.

연구회는 경북문화관광공사를 방문하여 지역 관광인프라 구축을 위한 자문을 구하고 최신관광 트랜드 청취 및 칠곡의 관광자원 개발 방향을 확인했으며 경북환경산림연구원을 방문하여 관광지 개발의 모범적 사례인 지방정원 경북천년숲정원 조성 현장과 운영현황 및 관람객 추이 등을 살펴보았다.

이날 연구회 의원들은 현장에서 관광관련 생생한 경험담을 듣고, 현재 추진해 가는 과정을 살펴보았으며, 칠곡군에 연계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등 꼼꼼히 연구 자료를 수집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정회 대표의원은 “칠곡군 관광 활성화와 인구유입 증대의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며 "이번 견학을 통해 수집한 자료는 연구를 위해 최대한 반영하고 우수한 정책을 마련하는 연구활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칠곡군의회 ‘칠곡군 미래의정연구회’는 구정회 의원을 대표로 배성도, 이창훈, 김태희, 오용만, 오종열 의원 총 6명의 의원이 연구단체에 참석하고 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