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샌드아트 공연 통해 ‘생명사랑·마음건강’ 일깨워
관내 어린이 및 학생들 대상 정신건강 · 자살예방 활동에 나서
최준규 기자입력 : 2023. 09. 22(금) 11:12
샌드아트 공연 모습
[시사토픽뉴스]전남 함평군은 “관내 유아 및 아동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감성을 전달하는 ‘생명사랑·마음건강’이라는 주제로 지난 21일 샌드아트 공연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함평 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오전에는 관내 어린이집 원생을 대상으로, 오후에는 나산초등학교와 해보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공연은 ‘나 자신을 아끼고 사랑하는 방법’과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어린이들이 알고 있는 ‘강아지 똥’ 동화 내용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관람객도 동참하는 시간이 마련돼 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공연을 관람한 한 학생은 “감동적인 음악과 함께 순간적으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모래그림 공연이 상상력을 키우고 마음의 힐링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공연을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태도를 확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특성에 맞는 효과적인 교육과 정서적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함평군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살예방교육, 아동 · 청소년 정신건강증진사업에 온 힘을 쏟고 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