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교무실무사 ‘내 감정 청소법’ 직무연수 200여명 참여
학교 현장 의견 반영해 민원 등 직무 스트레스 해소 기회 마련
최준규 기자입력 : 2023. 09. 22(금) 15:32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교무실무사 ‘내 감정 청소법’ 직무연수 200여명 참여
[시사토픽뉴스]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21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전체 공·사립 교무실무사 20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개최했다.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현장 교무실무사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내 감정 청소법’이라는 주제로 구성됐다.

학교당 보통 1~2명씩 배치되는 교무실무사는 학교 교무행정 전반을 지원하며 학교 현장 민원을 앞장서 응대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학교 민원 업무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가운데, 감정 노동으로 지친 교무실무사들의 심신을 재충전하고 직무 소진을 예방하기 위해 이번 연수가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한 교무실무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비슷한 고민을 가진 동료들과 소통하며 업무로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힐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교무실무사를 위한 다양한 분야의 직무연수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김제안 교육장은 “교사가 오로지 교육활동에 전념하기 위해서는 교무행정지원인력의 내실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직무연수를 통해 교무실무사를 비롯한 교무행정지원인력의 전문성을 키우고, 현장의 의견에 귀기울여 업무 환경을 개선하는 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