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치매안심센터, 치매에 대한 인식을 바꾼다!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해 ‘치매 극복 주간 행사’펼쳐
최준규 기자입력 : 2023. 09. 22(금) 18:40
치매 극복 주간 행사 모습
[시사토픽뉴스] 논산시(시장 백성현) 치매안심센터가 ‘제16회 치매극복의 날’(9월 21일)을 맞아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 극복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주간행사를 진행했다.

논산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8일과 19일 시민가족공원에 남녀노소 시민이 함께할 수 있는 홍보부스를 열고 꾸준한 치매 관리 필요성과 ‘치매, 극복할 수 있다’는 인식을 널리 전파했다.

부스를 방문한 1천여 시민들은 치매안심센터의 각종 사업을 안내하고 치매 파트너를 모집하는 ‘치매 정보관’을 둘러봤으며 △치매 OX퀴즈 △룰렛 돌리기 △치매극복 희망나무 꾸미기 △심리검사 등 참여형 ‘체험관’ 콘텐츠도 즐겼다. 체험관에는 금강대학교 소속 동아리 학생들이 함께 꾸며 의미를 더했다.

이 밖에 치매안심센터 어르신들이 손수 만든 작품을 소개하는 ‘작품 전시관’과 치매 극복의 날의 추억을 사진으로 담아낼 수 있는 ‘포토존’ 등 다양한 공간에도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연일 이어졌다.

한편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들은 20일과 22일엔 관내 재래시장으로 향했다. 이들은 연무안심시장, 화지중앙시장, 강경종합시장, 연산시장 등지에서 시장 방문객과 상인들에게 올바른 치매 인식을 전하는 캠페인을 펼쳤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치매는 극복할 수 있는 질환임을 널리 알려, 많은 시민들이 예방 노력에 동참하도록 만들고자 한다”며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것은 물론 치매환자와 가족에게 따뜻한 관심과 사랑이 쏟아질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 행정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