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소하1동 적십자봉사회, ‘추석맞이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 펼쳐
최준규 기자입력 : 2023. 09. 22(금) 18:23
광명시 소하1동 적십자봉사회는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 21일 정성껏 담근 김치를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36가구를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시사토픽뉴스]광명시 소하1동 적십자봉사회는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 21일 정성껏 담근 김치를 지역 내 홀몸 어르신과 한부모 가정, 장애인 가정 등 저소득 취약계층 36가구를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김치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매번 잊지 않고 관심을 보내 주셔서 감사하다”며 “덕분에 명절을 외롭지 않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인사를 전했다.

최명숙 소하1동 적십자봉사회 회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우리의 정성이 담긴 김치를 이웃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주변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는 데 우리의 마음이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항상 소하1동을 위해 헌신을 아끼지 않는 적십자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더욱더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02년에 처음 시작해 올해까지 21년째 이어져 오고 있는 소하1동 적십자봉사회의 김치 나눔은 회원들의 회비와 이웃돕기 바자회 성금 등으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10월까지 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