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한국장학재단과 업무협약(MOU) 체결
지역 상생 발전 및 도농 교류 활성화를 위한
최준규 기자입력 : 2023. 09. 22(금) 18:47
청도군, 한국장학재단과 업무협약(MOU) 체결
[시사토픽뉴스]청도군은 지난 21일 한국장학재단과 지역 상생 발전 및 도농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청도군과 한국장학재단은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및 관내 관광문화·휴양시설 등 적극 활용, 고향사랑기부제 등 군정 시책 동참, 재단의 정책홍보 등 인재 육성 관련 사업 협조에 대한 사항을 협의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청도군과 한국장학재단은 지역 교육산업 발전과 인재 육성, 농촌사회공헌 연계 활동 등에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으며,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교류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한국장학재단 임직원은 지역 경제 발전에 보탬이 되고자 고향사랑기부금 5백만 원을 기탁하며, 이번 협약의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 장학 재단과 교류 및 협력의 기회가 생겨 기쁘다”라며, “양 기관의 교류와 협력을 통하여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현주소지 외의 지자체에 연간 최대 5백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금의 30% 이내 금액 선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고,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혜택도 있다. 군은 모인 고향사랑기부금을 주민 복리 증진에 사용한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