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자원봉사센터, 탄소중립 자원봉사 리빙랩 홍보 활동 전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탄소포인트제 홍보 캠페인 펼쳐
최준규 기자입력 : 2023. 09. 22(금) 20:31
탄소중립 자원봉사 리빙랩 홍보 캠페인 활동을 펼치기 전 결의를 다지고 있다.
[시사토픽뉴스]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는 지난 8월 31일, 9월 7일, 9월 21일 3회에 걸쳐 자원봉사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리역, 장자호수공원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탄소포인트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탄소중립 자원봉사 리빙랩’은 구리시의 탄소중립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을 자원봉사자가 직접 기획해보는 실험적인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에서 8백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구리따사모, 구리시상록자원봉사단, 구리환경교육센터 등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홍보 캠페인에서는 구리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탄소포인트제를 홍보하며 가입 안내를 도와드려 가정 내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에너지 절약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했다.

백경현 이사장은 “탄소포인트제 홍보를 통해서 많은 시민이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또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개진해 주신 자원봉사단체 임원 및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향후에도 지속적인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으로 관심있는 자원봉사자는 구리시자원봉사센터(031-565-1365)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