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극복, 다함께 펼치다' 2023년 치매극복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9월 한 달간 다양한 치매극복 행사 실시
최준규 기자입력 : 2023. 09. 22(금) 20:27
2023년 치매극복의 날 기념 캠페인
[시사토픽뉴스]경산시는 2023년 제16회 치매극복의 날(9월 21일)을 기념해 『치매극복, 다함께 펼치다』의 주제로 9월 한 달간 다양한 치매극복 주간행사를 진행했다.

치매극복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국제알츠하이머학회와 함께 치매 관리의 중요성과 치매 극복을 위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매년 9월 21일로 지정하여 운영되고 있다.

올해 ▲치매 예방 홍보부스 운영 ▲페이스북, 네이버밴드를 활용한 SNS와 전광판 홍보 ▲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 참가자 작품 전시 ▲치매안심센터 내소자 대상 치매조기검진 룰렛 이벤트 ▲대중교통 음성광고 홍보 ▲경상북도 공동 개최 치매극복의 날 기념 한마음 걷기 행사 참여 등을 진행해 치매 예방 및 치매 조기 검진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알렸다.

지난 9일에는 남매지 일원에서 자살예방의 날 캠페인과 협업해 조기 검진 홍보 윷놀이 게임, 치매 예방 홍보 물품 제공, 인지 강화를 위한 나만의 손거울 만들기, 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 참가자 작품 전시 등 치매 예방 홍보 부스를 운영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지난 20일 경상북도광역치매센터와 공동으로 청송군 산소카페에서 개최한 ‘2023년 치매극복의 날 기념 한마음 걷기 행사’를 통해 지난 6월에 한 배회 모의훈련을 주제로 치매 환자 배회 발생원인, 주요 특징, 대처 방법에 대해 교육하고 치매안심센터에서 실시하는 배회 가능 어르신 인식표 보급, 지문 사전등록제 사업 안내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전시 부스를 운영해 참여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다.

안병숙 경산시보건소장은 “다양한 행사를 통해 치매 예방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고 시민들의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해 치매 극복 공감대가 형성됐기를 바란다. 앞으로 치매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경산시가 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