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2023 하반기 학부모 아카데미 ‘슬기로운 총회 준비’실시
동두천양주 학부모참여지원센터 학부모회 지원단이 주도하고 학부모 지원전문가가 협력하여 ‘슬기로운 총회 준비’ 기획 및 진행
최준규 기자입력 : 2023. 11. 28(화) 17:14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2023 하반기 학부모 아카데미 ‘슬기로운 총회 준비’실시
[시사토픽뉴스]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11월 28일~29일 하반기 학부모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연수 첫날은 한 해 동안 교육공동체로 열심히 활동한 학부모회 임원 및 대의원들을 대상으로 ‘위로와 감동이 있는 학부모 소통 음악회’를 개최하여 힐링의 기회를 제공했고, 29일은 학부모회 지원단 활동의 우수사례와 멘토링을 제공하여 2024년 총회 준비도 함께할 수 있도록 ‘슬기로운 총회 준비’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했다.

첫날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회 임원과 대의원들은“한 해 동안 학교와 학부모 간 소통을 위해 열심히 학부모회 활동한 것이 보람되게 느껴지는 연수”였다고 말했다.

둘째 날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학부모회를 하면서 권역별 네트워크협의회의 참여 이유와 학부모회 활동 방법이 막연했는데, 현장에서 활동하는 학부모회 지원단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진행한 ‘슬기로운 총회 준비’를 통해 새롭게 알게 된 것들도 많았고 직접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오늘의 연수가 학부모들에게 일상의 힐링이 되길 바라며,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육공동체로서 학부모 역량 강화에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울타리가 되어 우리 학부모들이 필요로 하는 교육활동이 무엇인지 더 깊이 들여다보고, 학부모회가 학교 교육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학교와 함께 협력하여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