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유아나이스’ 안착 위해 현장 지원 나선다
사립유치원 40개 원 대상 현장 맞춤형 컨설팅 운영
입력 : 2023. 12. 03(일) 16:33
광주교육연구정보원, ‘유아나이스’ 안착 위해 현장 지원 나선다
[시사토픽뉴스]광주교육연구정보원이 오는 4~15일 희망하는 사립유치원 40개 원을 대상으로 ‘유아나이스’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아나이스’는 유치원 교육행정, 학사 업무 등을 전산화하여 교직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학부모가 유아교육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 유아교육 정보 시스템이다.

이번 컨설팅은 지난 9월 말 전면 도입된 유아나이스가 유치원에서 원활히 사용되도록 안내하고 현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사 일정 관리, 출결 관리, 유아 이동 관리, 학부모 서비스 승인 등의 내용을 중점으로 진행될 이번 컨설팅은 유튜브 채널 ‘광주 유아나이스’ 게시 영상을 활용한 맞춤형 실습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 고인자 원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1:1 맞춤형 컨설팅 및 유튜브 영상 제작, 네트워크 접속 환경 조성 등을 통해 현장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교육연구정보원은 지난 7~8월 유아나이스 시범 도입 사립유치원 28개 원을 대상으로 현장 방문 점검을 실시, 9월 전면 도입을 앞두고는 비시범 사립유치원 106개원을 대상으로 현장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유아나이스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현장 안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최준규 기자
광주광역시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