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나래교육원, 고전과 현대를 넘나드는 문화예술 체험 실시
알렉상드르 뒤마 ‘몬테크리스토 백작’ 원작의 뮤지컬과 현대 미디어 아트 전시 관람
최준규 기자입력 : 2023. 12. 11(월) 10:11
문화예술 체험 행사
[시사토픽뉴스]대전교육연수원 부설 꿈나래교육원에서는 12월 8일 서울에서 ‘문화예술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예술 체험은 고전 문학작품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과 현대적인 예술과 기술의 집합체인 대규모 미디어 아트 전시를 통해 학생들이 문화적 소양을 쌓고 예술적 감수성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됐다.

문화예술 체험을 하기 전 학생들은, 알렉상드르 뒤마의 ‘몬테크리스토 백작’과 ‘미디어 아트’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몬테크리스토 백작’의 줄거리, 원작을 다른 장르로 재구성한 사례, 미디어 아트의 개념, 전시의 주제 등에 대해서 함께 탐구하고, 전시 및 공연 관람 예절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문화예술 체험에 참여한 문○○ 학생은 “고전 문학작품에도 현대의 드라마나 영화 같은 자극적인 복수물이 있는 것이 흥미로웠는데 뮤지컬로 보니 더 생생한 느낌이 들어 재미있었고, 유튜브로 영상을 보는 것보다 훨씬 감동적이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김○○ 학생은 “평소에 미술에 관심이 많았는데 미디어 아트 전시는 이번에 처음 보았다. 화려한 기술에 전시를 보는 내내 가슴이 뛰었고 눈이 굉장히 즐거웠다.”라고 밝혔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상호 원장은 “평소 문화예술 체험을 할 기회가 적은 학생들이 직접 양질의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지역을 방문해 새로운 경험을 할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문화적 소양 및 예술적 감수성이 풍부해지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