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 2023 관리자 대상 화해중재 인식제고 연수 '청바지'운영
청소년기의 갈등, 바로 지금 화해중재로 해결하세요!
최준규 기자입력 : 2023. 12. 11(월) 10:21
2023 관리자 대상 화해중재 인식제고 연수
[시사토픽뉴스]연천교육지원청은 12월 7일, 8일 1박 2일간 관내 교장, 교감, 장학사 및 팀장을 대상으로 2023 관리자 대상 화해중재 인식제고 연수를 실시했다.

연천교육지원청 소속 교장, 교감, 장학사 및 팀장 6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연수는 화해중재 및 조정에 대한 인식 제고, 다양한 갈등의 사례를 이해하고 갈등의 교육적 해결을 위한 체험적 교육 프로그램으로 갈등해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연수의 세부 내용은 갈등의 교육적 해결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장 특강, 0293 연천 화해중재단 운영 안내, 갈등조정 전문가의 화해중재 사례 나눔, 화해중재 활동 현황에 대한 지구별 소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대화디자인센터 신호승 대표는 연천 화해중재단 위원으로서 공동체 관계회복 프로그램과 예비중재, 본중재 등 화해중재 활동에 대한 현장의 생생한 갈등 해결 사례를 소개하고 회복적 서클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관리자의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관내 교장, 교감, 장학사 및 팀장이 한 자리에 모여 갈등의 교육적 해결 방법을 모색하는 지구별 네트워크는 소통과 화합의 장을 여는 데 일익을 담당했다.

연천교육지원청 안선근 교육장은 학교폭력뿐만 아니라 학생인권 침해, 교권 침해 등 다양한 갈등 상황에서 관계를 회복할 수 있는 연천 화해중재단의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함과 동시에 학교현장에서 다양한 갈등에 직면하는 교사를 지원하고 지지하는 관리자들의 노고에 감사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