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전하는 크리스마스 선물!
편리하게 부모 교육도 듣고, 놀이도구 모음(키트)으로 추억도 만들고~
최준규 기자입력 : 2023. 12. 11(월) 10:30
성탄절 나무(크리스마스트리) 브라우니 팝 도구 모음(키트) 배부
[시사토픽뉴스]김천시는 9일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관내 영유아 가정 300가구에 어린이 놀이도구 모음(키트) ‘성탄절 나무(크리스마스트리) 브라우니 팝 도구 모음(키트)’를 배부했다.

이는 ‘집에서도 (놀)면서 (자)란다!’라는 사업의 하나로 맞벌이 부모들을 위한 온라인 부모 교육 콘텐츠 제공과 부모와 자녀가 가정에서 함께 놀이할 수 있는 놀이도구 모음(키트)을 배부하는 사업이다.

이번 온라인 부모 교육은 ‘성 발달 및 성 이해’에 관한 것으로 영유아의 성에 관한 인식 개선과 올바른 대처법을 담고 있다. 아이가 성행동을 보였을 때 무조건적인 금기나 의식적으로 외면했던 양육자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구체적인 예시와 대처방안을 제시하여 자녀 양육에 도움이 될 것으로 여겨진다.

놀이도구 모음(키트)을 받은 부모들은 “잠시 스마트폰을 내려놓고 아이와 함께 마주 앉아 후식(디저트)을 만들며 추운 겨울, 달콤하고 따뜻한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 같다”라며 기뻐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올 한해 김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이용한 분들에게 감사함과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이용자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내년에도 더욱 만족할 수 있는 놀이환경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