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보건소, 세계 고혈압의 날 기념 홍보 캠페인 실시
입력 : 2024. 05. 16(목) 15:16
사천시보건소, 세계 고혈압의 날 기념 홍보 캠페인 실시
[시사토픽뉴스]사천시보건소는 5월 17일 세계 고혈압의 날을 맞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매년 5월 17일은 ‘세계 고혈압의 날’로 운영되고 있으며, 세계고혈압연맹이 고혈압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그로 인한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지정한 날이다.

사천시보건소는 “세계 고혈압의 날” 뿐만 아니라 매년 5월 한 달간 '5월은 혈압 측정의 달'로 지정해 다양한 홍보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주민이 모이는 공공기관, 의료기관 등을 직접 찾아가 고혈압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의 중요성 및 건강생활 실천 독려를 위한 홍보를 실시한다.

지난 5월부터 실시 중인 홍보 캠페인(옥외 현수막 및 사천시 공식SNS, 찾아가는 혈압·혈당 측정 등)에서 더욱 확대해 지역주민 대상 홍보에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5월 7일부터 26일까지 3주간 사천시 공식SNS를 통한 ‘사천시 혈압 측정 챌린지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는 등 다양한 홍보사업 및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혈압 측정을 독려하고 있다.

정희숙 소장은 “세계 고혈압의 날 홍보를 통해 시민들이 자신의 혈압을 인지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