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조리실무사와의 정책간담회 개최
입력 : 2024. 09. 12(목) 10:24
제주도의회
[시사토픽뉴스]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 김경학 의원(더불어민주당, 구좌읍·우도면)과 홍인숙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아라동갑)은 오는 9월 19일 목요일 제주도의회 대회의실에서 학교급식종사자인 조리실무사 처우개선 등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정책간담회를 개최한다.

정책간담회를 개최하는 김경학 의원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교급식종사자인 조리실무사 처우개선 등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관련 종사자와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정책간담회를 추진하게 됐다고 했다.

이번 정책간담회는 김경학 의원이 주재로 진행되며 오상혁 과장(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체육건강과)이 학교급식종사자 중 “조리실무사의 방학 중 근무 일수 확대 로드맵” 추진 사항들에 대해 경과보고를 할 예정이다. 토론에는 홍인숙 위원장(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저출생·고령화대책특별위원회), 박경선 지부장(공공운수전국교육공무직본부제주지부), 하은정 분과장(공공운수전국교육공무직본부제주지부 조리실무사), 현은정 지부장(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제주지부), 임은지 지회장(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제주지부 제주서부지회), 강동선 국장(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안전국), 김희정 과장(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안전국 노사법무과) 등이 참여한다.

김경학 의원은 이번 정책간담회를 통해 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학교급식종사자인 조리실무사의 방학 중 근무일수 확대 로드맵을 확인할 계획이라고 했다. 또한 조리실무사의 처우개선 등 급식실 노동환경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앞으로 교육청이 진행하는 정책들을 점검하며 교육청과 조리실무사 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로드맵이 잘 안착하도록 가교역할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정치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