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8기 의료관광지원협의회 운영회의 개최
의료관광 활성화 위한 정책 발굴 및 효율적 홍보 마케팅 방안 논의
입력 : 2024. 09. 13(금) 18:33
제주도, 제8기 의료관광지원협의회 운영회의 개최
[시사토픽뉴스]제주특별자치도는 13일 오후 2시 도청 1청사 별관 환경마루에서 제8기 의료관광지원협의회 운영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제주도의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 발굴과 효율적인 홍보 마케팅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서는 협의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새로운 임기의 시작을 알렸다. 위원들은 앞으로 제주도의 의료관광 산업 발전을 위해 다각도로 자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강동원 제주도 안전건강실장은 “제주도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선진 의료기술을 융․복합한 다양한 의료관광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며, “의료관광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협의회가 중심적인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회의에서는 제주도의 의료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한 외국인 환자 유치기반 강화사업의 추진 현황이 보고됐다. 또한, 제주도의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효과적인 홍보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 방안이 제시됐으며, 이를 통해 제주 의료관광의 인지도를 제고하는 방안을 모색했다.

제주도는 향후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추진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협력방안을 적극 모색할 계획이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건강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