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10월 10일 임산부의 날 홍보주간 운영
10월 10일 임산부의 날 기념 모유수유 교실 등 다채로운 행사 열려...
입력 : 2024. 10. 07(월) 09:36
지난 9월 보건소 모유수유 교실에서 임산부와 가족이 강의를 듣고 있다.
[시사토픽뉴스]천안시는 임산부의 날(10월 10일)을 기념해 오는 10월 13일까지 임산부의 날 홍보주간으로 정하고, 임신과 출산 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임산부의 날은 매년 10월 10일로 2005년 제정되어 올해로 제19회를 맞이하며, 풍요와 수확을 상징하는 10월과 임신 기간 10개월을 의미한다.

시는 오는 7일 임산부를 대상으로 ‘임산부의 날 기념 모유수유 교실’을 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에서 개최한다.

모유수유 교실에서는 ‘지금 시작해요! 모유수유’라는 주제로 출산 직후 산모가 병원에서 어떻게 모유수유를 시작할 수 있는지 강의를 통해 배우고 직접 실습도 해볼 수 있다.

또한, 10일에는 임산부 응원 메시지를 담은 화분 나눔 등 임산부 배려 캠페인을 천안어린이꿈누리터에서 진행한다.

홍보주간 전 기간에는 ‘작은 배려, 큰 힘! 임산부를 응원합니다!’ 슬로건을 현수막, 전광판 등에 게시해 모든 시민에게 임산부의 날을 널리 알리고 임산부 배려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자 한다.

동남구보건소장은 “임산부의 날 홍보주간을 통해 시민 모두가 임산부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임신·출산의 중요성을 재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익산시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