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농업기술센터, 불용농기계 18대 농업인 우선 경매로 매각
12월 26일, 농업인의 손에서 다시 살아나는 농기계!
입력 : 2024. 12. 23(월) 08:50
불용농기계 매각 현장
[시사토픽뉴스]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임대사업용으로 관리 중인 농기계 중 내구연한이 지난 불용농기계를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하는 경매를 통해 매각한다고 밝혔다.

경매로 매각하는 불용농기계는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임대하는 광역방제기 등 총 18대로 수리 후 사용할 수 있으며, 오는 12월 24일까지 공고를 거쳐 26일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공개 입찰을 통해 매각할 예정이다.

경매 입찰 참가 자격은 공고일 이전 군에 주소를 둔 농업인으로 주민등록상 세대원 중 1명만 참가할 수 있으며, 전 기종에 대해서 입찰 참여가 가능하나 1인당 최대 2대까지 매입 제한을 원칙으로 한다.

입찰 시 필요 서류는 신분증과 경영체 등록증 또는 농지원부 등 농업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며, 경매 당일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장을 방문해 입찰에 참여하면 되고 대리 참석 시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개찰은 26일 오후 3시에 진행하며, 센터는 1인 이상 유효한 입찰로 기종별 감정평가 금액 이상의 최고가격 입찰자를 낙찰자로 선정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불용 매각 농기계는 내구연한이 지난 중고 장비인 만큼 노후 및 고장 상태임을 충분히 인식하고 현장을 방문해 농기계 상태를 반드시 확인 후 입찰에 응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매각 물품 현장 확인은 오는 24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진행되며, 경매는 오는 26일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까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장에 마련된 입찰 장소에서 진행된다.

이번 농기계 매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 누리집 고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농기계팀(041-339-8131∼6)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경제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