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보건소, 한파대비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강화
입력 : 2024. 12. 26(목) 08:21
한랭질환 예방 건강수칙 안내
[시사토픽뉴스]옥천군보건소는 건강 취약계층의 안전하고 건강한 겨울나기 위해 한파대비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보건소 방문 간호사와 보건지소·진료소 인력을 주축으로 독거노인, 65세 이상 어르신 등 건강취약계층 가정을 직접 방문해 혈압, 혈당 등 건강 기초검사를 실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대상자의 건강 상태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며, 한랭질환 예방 수칙 교육을 할 예정이다.

또한,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핫팩 등 한파 대비 용품도 제공한다.

특히 어르신들의 한랭질환 예방을 위해 △날씨가 추울 경우 야외활동 자제하기 △장갑, 목도리, 모자, 마스크 등 방한용품 착용으로 체온 유지 △실내 온도를 따뜻하게 유지하고 건조해지지 않도록 관리하기 △가벼운 실내운동으로 신체활동 유지하기 △적절한 수분 섭취와 균형 있는 영양 섭취와 같은 건강 수칙을 안내하고 있다.

박성희 건강관리과장은 “올겨울 건강취약계층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한파대비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한랭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수칙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옥천군보건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건강취약계층이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정읍시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