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수출활성화 실무방문단 싱가포르 고려무역 현지방문 실사
싱가포르 거점을 통한 향후 철원군 생산제품 동남아 수출 확대방안 마련 추진
입력 : 2025. 04. 06(일) 00:50
철원군 수출활성화 실무방문단 싱가포르 고려무역 현지방문 실사
[시사토픽뉴스]강원 철원군은 해외수출 활성화 실무방문단을 구성하고 싱가포르와 호주 브리즈번을 방문하여 실무 방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철원군 실무방문단은 지난 4월 4일 싱가포르 고려무역 본사와 현지에서 운영중인 KORYO MART를 방문하여 현지인을 대상으로 철원제품에 대한 호응도와 관심제품에 대한 반응을 살피고 판촉행사를 함께 진행했다고 했다.

현재 고려무역은 싱가포르 식품 소매 전체 시장의 약23%를 점유하고 있는 대형 식품유통점으로 철원군 생산 가공식품은 3월 현재 2억 5천만원 상당의 수출계약이 이뤄진 상태로 알려지고 있다.

철원군 실무방문단은 이번 현지방문을 통해 철원군 생산제품의 경쟁력 향상과 시장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고 향후 싱가포르를 거점으로 한 철원군 생산 가공식품에 대한 동남아 수출 확대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여 추진할 계획이라고 했다.

한편 철원군 실무방문단은 고려마트내 철원군 판매장을 직접 방문해 제품 홍보와 현지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시장 반응을 살폈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이번 싱가포르 현지 방문은 아시아 시장에서의 판로 확보를 위한 시장조사의 일환으로 추진했으며, 지속적인 수출 확대를 위해 다양한 판촉행사와 함께 새로운 해외시장 개척에도 힘쓸 것”이라며, “철원군의 우수 가공식품과 제품들이 해외시장에서 더 많은 관심과 구매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해외시장 개척과 판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경제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