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소통과 여가를 위한 장기·바둑실 환경 새단장
입력 : 2025. 05. 13(화) 09:04
사회복지공동모금회‘김해누리, 행복누리’ 배분 지원사업
[시사토픽뉴스](재)김해시복지재단 동부노인종합복지관은'김해누리, 행복누리'배분지원사업 기능보강사업으로 장기바둑실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장기바둑실은 이용 어르신들의 꾸준한 증가로, 하루 평균 사용 인원이 2024년 12월 기준 40명에서 현재 60명으로 20% 이상 증가해왔다.

이에 따라 기존 15개였던 전용 테이블로는 대기 시간이 길어지고 공간 부족으로 인한 정리정돈의 어려움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여가 활동 환경을 보다 쾌적하게 제공하기 위해 이번 배분사업을 신청, 기능보강의 필요성을 인정받아 총 사업비 370만원을 투입해 장기바둑 전용 테이블 4개, 의자 12개, 옷장 4개, 바둑판 4세트와 바둑알을 추가로 마련했다.

임주택 대표이사는 “장기바둑실 이용에 대한 어르신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확장 요구를 반영해 이번 기능보강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외부지원사업을 적극 활용해 어르신들의 여가생활을 보다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부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장기바둑실을 포함한 자율이용실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상시 운영하며 기타 복지관 문의사항은 동부노인종합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남원시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