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교육활동 보호 토크콘서트’ 개최
20~29일 4차례 강연, 전문가 상담 등
입력 : 2025. 05. 15(목) 10:27
[포스터] 광주시교육청, '교육활동 보호 토크콘서트/광주시교육청 제공
[시사토픽뉴스]광주광역시교육청은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2025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교육활동 침해 예방 교육을 통해 교원들의 교육활동 보호 역량을 강화하고, 심리적으로 소진된 교사들의 정서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크콘서트는 ‘위드 YOU, 힐링 YOU’를 주제로 오는 20일, 22일, 27일, 29일 4회에 걸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열린다.

주제는 ▲20일 ‘교육활동 침해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22일 ‘교사의 힘 기르기Ⅰ-초등교사 마인드’ ▲27일 ‘교원의 마음건강 ‘위로가 필요해’‘ ▲29일 ’교사의 힘 기르기Ⅱ-중등교사 마인드‘ 등이다.

’교육활동 침해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는 법무법인 공간 이나연 변호사가 교육활동 침해 예방 및 사안 발생 시 대응 요령 등에 대해 안내한다.

’교사의 힘 기르기Ⅰ,Ⅱ-초·중등교사 마인드‘는 현직 교사를 강사로 위촉해 학생·학부모와의 소통, 동료 교사와의 신뢰 구축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교원의 마음건강, 위로가 필요해’는 문요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강사로 나서며, 심리적으로 소진된 교원의 마음 치유 및 지원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교사들과 소통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교원은 온라인 신청양식 또는 현장 접수하면 된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교육가족에게 긍정적 에너지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선생님들의 마음건강을 적극 지원해 서로 존중하는 학교, 건강한 교육공동체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광주광역시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