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디지털 활용 업무 개선 연구대회 진행
2024년에 이어 두 번째 실시
입력 : 2025. 05. 16(금) 06:50
2025. 디지털 활용 업무 개선 연구대회 계획
[시사토픽뉴스]충청북도교육청은 16일, 업무 효율성 제고를 통한 학교 업무 경감을 위해 '2025. 디지털 활용 업무 개선 연구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활용 업무 개선 연구대회'는 학교의 교무‧행정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거나 개선하여 업무를 경감할 수 있는 디지털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연구대회로, 2024년에 신설되어 올해 두 번째로 실시되는 연구대회다.

연구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대상은 충북교육청 소속 유‧초‧중등 교원으로 참가하고자 하는 교원은 6월 13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개인 또는 6인 이내의 공동 연구로써 업무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나 스프레드시트 등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해 9월 30일까지 개발한 프로그램과 보고서, 시연 동영상을 최종작으로 출품하면 된다.

충북교육청은 디지털 활용 업무 개선 연구대회에 대한 교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21일 14시에 온라인 회의실에서 연구대회 설명회를 실시해 연구대회 진행 절차, 심사 기준에 대한 설명과 지난해 수상자들의 연구 절차와 프로그램 제작 과정에 대한 설명을 진행한다.

참고로, 지난해에는 반복적으로 수행해야 하는 단순 업무를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한 작품이 다수 수상했으며, 수상작의 보고서는 교육연구정보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고, 프로그램은 학교바로업무지원시스템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모지영 정책기획과장은 “디지털 활용 업무 개선 연구대회를 통해 학교의 교무‧학사‧행정‧진학지도 등 다양한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여 수업과 생활지도에 집중할 수 있는 학교 문화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장의 많은 교원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교육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