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성인여성 비만예방 건강교실 참여자 모집
많이 뛰고! 적게 먹고! 지방 줄이고
입력 : 2025. 07. 03(목) 09:53
성인여성 비만예방 건강교실 참여자 모집
[시사토픽뉴스]공주시는 시민의 비만을 예방하고 건강 증진 역량을 높이기 위해 ‘성인 여성 비만 예방 관리 고! 고! 고! 2기 건강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건강교실은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관내 헬스센터와 연계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근력 운동 및 영양 관리를 제공함으로써 만성질환 예방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운영 기간은 오는 8월 12일부터 10월 23일까지 주 2회, 총 30회로 운영되며, 이 중 20회는 운동 프로그램, 10회는 영양 교육으로 구성된다.

참여 신청은 7월 7일부터 18일까지 공주시 보건소 2층 운동처방실을 방문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운영 시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단, 정오부터 오후 1시까지는 점심시간으로 제외)

참여 대상은 공주시에 거주하는 만 20세 이상 65세 미만의 여성으로, 접수 당일 체질량지수(BMI) 25kg/㎡ 이상이거나 허리둘레가 85cm 이상인 경우 우선 선발된다.

프로그램 시작 전에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체성분 분석(인바디 측정)과 건강 행동 설문조사를 실시하며, 신체 활동량과 식습관을 분석해 개인별 맞춤 운동 처방 및 올바른 식단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성인 여성 비만 예방 관리 건강교실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보건소 건강관리과 운동처방실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조윤상 보건소장은 “이번 건강교실이 시민 여러분께 적정 체중을 관리하고 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신체 활동 증진과 영양 균형을 통해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익산시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