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제17회 자원순환의 날 기념행사 개최
‘탈 플라스틱, 우리 모두의 약속’ 캠페인 펼쳐
입력 : 2025. 09. 01(월) 09:23
김해시 제17회 자원순환의 날 기념행사
[시사토픽뉴스]김해시는 제17회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해 1일과 2일 이틀간 ‘탈 플라스틱, 우리 모두의 약속’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자원순환의 날은 ‘폐기물도 소중한 자원’이라는 인식을 높이고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환경부가 2009년 제정한 날이다.

매년 9월 6일이며 이는 숫자 9와 6이 서로 거꾸로 된 모양으로 ‘순환’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이번 행사에서 시는 ‘탈 플라스틱, 우리 모두의 약속’ 캠페인으로 자원 선순환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시민들의 1회용품 줄이기 실천을 독려한다.

첫째 날인 1일은 시청 기마상 앞에서 홍태용 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출근길 자원순환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둘째 날인 2일은 서상동 5일장에서 시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을 펼친다.

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6일부터 24일까지 김해시 공식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서 장바구니 사용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50명을 추첨해서 오는 29일 김해사랑상품권(1만원)을 증정한다.

시는 자원순환 생활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많은 시민이 이용이 많은 공원과 행정복지센터 등에 AI 기반 순환자원 회수기 30대를 설치해 체계적인 디지털 자원순환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시는 회수기 재활용 참여자에게 금전적 보상을 제공해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체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또 시청 자원순환과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투명페트병, 종이팩(우유팩·멸균팩), 폐아이스팩, 폐건전지를 종량제 봉투나 새 건전지로 교환해 주는 폐자원 교환사업도 운영하고 있다.

홍태용 시장은 “1회용품 사용을 줄여 환경오염을 예방하는 일상 속 작은 실천에 시민 여러분 모두가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며 “자원순환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탈(脫)플라스틱 지속가능한 김해’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남원시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