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신흥동, ‘주민을 위한 소통과 화합의 장’ 성황리 열어
제5회 주민총회 및 제1회 주민 화합 한마당 축제 개최
입력 : 2025. 09. 17(수) 10:22
제5회 주민총회 및 제1회 주민 화합 한마당 축제
[시사토픽뉴스]인천시 중구 신흥동 주민자치회(회장 오문영)는 지난 13일 신광초등학교에서 ‘제5회 주민총회 및 제1회 주민 화합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주민총회에서는 2025년 주민자치회 활동 경과보고에 이어, 주민자치회가 수립한 2026년도 자치계획과 주민참여예산사업 의제인 ‘쓰레기 무단투기 지역 환경개선 사업’을 주민들에게 공유하고 직접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민투표 결과, 2026년도 자치 계획은 97.8%, 주민참여예산사업 의제는 96.5%의 높은 찬성률로 모두 채택·결정됐다. 이로써 주민들의 큰 공감과 참여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주민총회 이후 이어진 ‘제1회 주민 화합 한마당 축제’에서는 트로트, 태권무, 벨리댄스 등의 축하공연과 다양한 체험 부스 등이 마련돼 주민 모두가 어울리고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만들어졌다.

오문영 주민자치회장은 “2026년도 자치계획과 주민참여예산사업 의제가 높은 찬성률로 확정된 것은 주민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참여한 결과라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라며 “결정된 2026년도 자치계획과 주민참여예산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심규홍 동장은 “총회와 축제를 통해 주민들이 한마음으로 마을의 미래를 함께 논의하고 즐길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주민 의견을 바탕으로 지역발전을 위한 행정을 추진하고, 살기 좋은 신흥동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전라북도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