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신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부모·장애아동 가정에 ‘새 학기 희망 지원’
입력 : 2026. 01. 05(월) 10:10
인천 중구청
[시사토픽뉴스] 인천 중구 신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저소득 한부모가정 청소년과 장애아동 10명을 대상으로 새 학기 준비를 위한 상품권을 지원하는 특화사업을 추진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신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금을 지원받아 추진한 특화사업이다.

특히 경제적 부담으로 새 학기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이 필요한 의류와 신발을 직접 선택해 구매할 수 있도록 아동 1인당 1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원하는 게 주요 내용이다.

전달된 상품권은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스포츠의류 브랜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성장 단계와 개인의 취향에 맞는 새 학기 용품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김도윤 신포동장은 “아이들이 주변 환경과 가정 형편 때문에 위축되지 않고, 친구들과 같은 출발선에서 새 학기를 시작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사업을 함께 준비했다. 작은 지원이지만 아이들의 미래에 희망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신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 협력 복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따뜻한 지역공동체 조성을 위해 지속 노력할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전라북도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