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농업, 드론으로 날다!
농업용드론 조종면허 교육 대상자 64명 설명회 개최
입력 : 2026. 02. 11(수) 09:44
김제시청
[시사토픽뉴스]김제시는 농업 현장의 노동력 절감과 스마트농업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농업용 드론 조종면허 교육 지원사업과 관련해, 교육 대상자로 선정된 농업인 64명을 대상으로 11일 사전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농업용드론 활용을 위한 조종면허 취득 과정과 교육 일정, 교육기관 운영 방식, 안전수칙 등을 안내하고, 교육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농업용드론 조종면허 자격취득 교육은 국토교통부가 지정한 드론전문 기관의 위탁교육을 통해 드론조종 자격증(1종)을 취득하는 사업으로 교육비는 1인당 250만원이며, 시는 교육비의 50%를 지원해 농업인의 부담을 줄이고 전문인력 양성을 추진할 예정이다.

교육은 항공법규, 항공기상, 비행이론 등 이론교육 20시간, 드론 조종 시뮬레이션 기반 가상 조종 연습 20시간, 실전 비행실습 교육 20시간으로 총 60시간 15일 정도 진행된다.

이승종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업용드론은 병해충 방제, 비료 살포 등 다양한 작업에 활용되어 농업 노동력 절감과 작업 효율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드론을 안전하고 전문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스마트농업 기반 확산과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전문 교육 및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김제시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