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옥수수조청 선물세트’ 출시…명절 대목 공략
여수 찰옥수수 가루 등 원재료 국산 100%.…건강과 전통의 맛에 초점
시사토픽뉴스입력 : 2022. 01. 20(목) 14:16
[시사토픽뉴스]여수시가 전남 최대 옥수수 주산지인 ‘여수 찰옥수수’를 활용해 ‘옥수수조청 선물세트’를 상품화하고, 19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옥수수조청 선물세트’는 화양면 안포리 소재 농업회사법인 향유미가(주)에서 생산하며, 전라남도 향토산업 육성 공모사업에 선정된 ‘옥수수 농촌융복합산업화사업’을 통해 출시됐다.

선물세트는 350g 용기 2개와 15g 스틱포 20개 1상자로 구성되며, 판매가격은 25,000원이다. 현재는 설 명절을 맞아 20% 할인된 20,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구입을 원하는 소비자는 전화주문 또는 여수 지역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을 방문해 구입할 수 있다.

‘옥수수조청’은 해풍을 맞고 자라 쫀득한 식감이 일품인 ‘여수 찰옥수수’ 가루와 쌀가루, 엿기름 등 원재료 모두 국산 100%를 사용해 건강과 안전에 우수하다.

조청은 조선시대 왕자들에게 자주 먹였다고 전해지며, 전통적인 풍미와 맛을 살릴 수 있는 건강식품으로 각종 요리에 사용할 수 있고, 특히 떡과 궁합이 뛰어나다.

시 관계자는 “조청 등 옥수수 가공제품 생산은 옥수수 재배농가의 판로와 소득이 보장되는 결과로 이어 진다”며, “앞으로도 과자, 기능성차 등 다양한 제품을 상품화해 출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 12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섬섬여수 옥수수’ 브랜드 디자인과 제품 개발, 가공시설 구축을 추진했다. 올해도 8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홍보마케팅과 유통 다각화를 추진하고, ‘섬섬여수 옥수수’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