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듬뿍 건강식 각광 화천 감자빵 인기몰이
카카오메이커스, 화천 감자빵 1차 매진 후 20일부터 2차 판매
최준규 기자입력 : 2022. 05. 19(목) 09:27
영양듬뿍 건강식 각광 화천 감자빵 인기몰이
[시사토픽뉴스]청정 화천의 건강한 농산물로 빚어낸 ‘화천 감자빵’이 온라인에서 폭발적 인기를 누리고 있다.

화천군은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 주문제작 플랫폼인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화천 감자빵 500상자(110g×10개) 한정판매가 진행된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앞서 화천쌀가공협회 영농조합법인이 생산하는 화천 감자빵은 지난 4일 카카오메이커스 1차 판매가 시작된 지 5일 만에 500상자가 모두 판매된 바 있다.

이번 2차 판매는 1차 판매 당시 긍정적인 구매자 후기와 재주문 요청 등에 따라 카카오메이커스가 화천 감자빵을 앙코르 상품으로 선정함에 따라 성사됐다.

가격은 1박스 2만2,900원으로 책정됐다.

화천군은 제품의 일부 택배비와 홍보비 등을 지원하는 프로모션으로 판매를 돕고 있다.

화천 감자빵은 청정 화천산 감자를 주원료로, 볶은 콩가루, 곤드레 나물가루를 곁들인 제품이다.

개별 박스포장으로 선물용으로도 무난하고, 냉동실에 장기간 보관해도 맛의 변화가 없어 다인 가구는 물론, 1인 가구에게도 인기가 높다.

제조업체인 화천쌀가공연합회 영농조합법인은 2013년 설립된 단체다.

자체 가공 사업장과 저온 저장고, 각종 가공기계류를 갖추고 있으며, HACCP 인증과 우수기업 인증업체이기도 하다.

그동안 다양한 농산물 가공식품 개발과 판매를 이어왔으며, 대량 급식처 판로 개발과 신규 상품 개발에도 나서고 있다.

박희숙 군농업정책과장은 “화천산 감자로 만든 화천 감자빵의 인기가 높아 2차 판매까지 이어가게 됐다”며 “지역산 농산물로 만든 가공식품 판매와 유통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준비 중”이라고 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