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병원아동보호사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최준규 기자입력 : 2022. 05. 19(목) 13:48
고성군, 병원아동보호사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시사토픽뉴스]고성군이 병원아동보호사 양성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병원아동보호사는 아동이 병원에 입원하거나 통원을 할 때 간병 등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맞벌이 가정이나 한부모 가정 등의 양육 부담을 해소하는 업무를 하며, 고성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고성군 병원 이용 아동 돌봄서비스 사업’의 원활한 시행을 위한 수행인력으로써 활약하게 된다.

고성군은 병원아동보호사를 양성하기 위해 ‘2022년 지역 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경남도 공모를 신청해 선정됐으며, 2022년 상반기 수행인력 양성, 하반기 예산확보 등을 통해 ‘고성군 병원 이용 아동 돌봄서비스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병원아동보호사 양성과정은 5월 31일부터 7월 29일까지 30회 120시간의 이론과 실습 교육으로 이뤄져 있다.

교재비와 강사료, 재료비 등을 군에서 무상으로 지원하고 수료 후 고성군에서 추진 중인 병원 이용 아동 돌봄서비스 수행인력으로 취업 연계 및 사후관리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고성군민으로써 경력단절 여성, 취업 취약계층 등이며, 5월 26일까지 고성군청 교육청소년과 보육돌봄담당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병원아동보호사 양성을 통해 병원 이용 아동 돌봄서비스의 원활한 추진을 도모하겠다”며 “양육 부담 없고 아이 키우기 좋은 고성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