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보건소, 금연구역 찾아 찍GO! 선물도 받GO!
세계 금연의 날 기념 워크온 연계 캠페인 운영
최준규 기자입력 : 2022. 05. 19(목) 14:36
청주시 보건소, 금연구역 찾아 찍GO! 선물도 받GO!
[시사토픽뉴스]29일부터 31일까지 ‘금연구역 찾아봄’ 챌린지를 운영해 금연구역 인식 제고 및 홍보에 나선다.

매년 5월 31일은 '세계 금연의 날'로 세계보건기구(WHO)가 담배 연기 없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기념일로 지정하고 흡연의 폐해와 금연 정책 등을 전세계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챌린지는 청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걷기 어플인 ‘워크온’을 통해 청주시 보건소 금연 챌린지를 검색 후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면 간단한 가입이 가능하다.

29일 하루 만보 걷기 챌린지와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실외 금연구역을 찾아 인증샷 찍기 챌린지를 모두 성공하면 청주시 총 400명을 추첨해 모바일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국민건강증진법'과 '청주시 금연구역 지정 및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에 따른 실외금연구역으로는 도시공원, 버스정류장, 주유소, 야외공연장 등이 있다.

상당보건소 김혜련 소장은 “실내에서는 금연임을 당연하게 생각하는 시민 분들이 많지만 실외금연구역은 인식이 낮은 경우가 많다”며 “걷기 운동으로 건강생활을 실천함과 동시에 실외금연구역에 대한 인식률을 높이고 흡연을 예방해 담배 연기 없는 깨끗한 청주시를 만들기 위해 캠페인을 개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