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농촌치유프로그램 추진
최준규 기자입력 : 2022. 06. 24(금) 19:12
이천시, 농촌치유프로그램
[시사토픽뉴스]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5월16일부터 6월20일까지(매주 월요일) 5회에 걸쳐 청미노인복지관 연계 농촌치유 프로그램을 추진하였다.

본 사업은 치유농업 유관기관 연계 치유프로그램 활성화 사업으로 치매노인안심센터, 장애인 협회, 노인회 등 유관기관과 이천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한 농촌체험농장을 연계하여 농장의 농촌체험프로그램을 적용하는 사업이다.

이번 농촌치유 프로그램은 청미노인복지관 어르신 50명 대상으로 아리랑농업박물관에 방문하여 도곡정원을 산책하고 옛농기구를 보며, 추억을 회상하고 동물먹이주기 체험, 꽃차 만들기, 연잎밥 만들기 등 다양한 농촌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각각의 프로그램 진행 이후 만족도 조사 및 효과성 검증을 위한 사전·사후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한 결과 평균 62.2점에서 59.1점으로 활동 후 스트레스 지수가 3.1점 감소되는 양상을 보였으며, 치유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결과 4.2점(5점 만점)으로 높은 결과가 나왔다.

이번 사업으로 인하여 농촌체험프로그램 체험객에게는 정서적, 신체적 힐링을 제공하고, 농촌체험 농장주에게는 경영 역량 강화 및 소득이 향상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농업기술센터 김정천 농업진흥과장은 “이번 사업으로 인하여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던 사회적 분위기를 개선하고, 농촌의 활력을 높이는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