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미세먼지 차단방진망 확대 설치 완료
경로당 및 노인요양시설 등 환경취약계층 건강 보호 기대
최준규 기자입력 : 2022. 06. 28(화) 18:36
구리시, 미세먼지 차단방진망 확대 설치
[시사토픽뉴스]구리시는 관내 환경취약계층 이용시설(경로당 및 노인요양시설)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등 외부 유해물질의 실내유입을 차단하고 정체된 실내공기를 환기시킬 수 있는 ‘미세먼지 차단 방진망 설치사업’을 추진 완료했다고 밝혔다.

미세먼지 차단방진망 설치사업은 환경취약계층 어린이를 대상으로, 2020년도에는 시범사업으로 어린이집 및 지역아동센터 23개소에
2021년도에 어린이집 및 공·사립유치원 43개소에 설치했다.

올해는 환경취약계층인 어르신 이용시설로 확대하여 경로당 및 노인요양시설 등 87개소에 미세먼지 차단방진망 설치를 완료했다.

이로써 구리시는 2020~2022년, 3년간 총 153개소에 미세먼지 차단방진방을 설치완료했다.

구리시는 이를 바탕으로 2021년, 2022년 경기도 미세먼지 저감사업 우수 시·군 선정 및 “구리시 미세먼지 차단방진망 설치사업은 독창성이 보인다.”는 전문가의 종합평가를 받기도 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여름철이 시작되는 요즘, 더위 탓에 창문을 열게 되면 미세먼지와 유해 바이러스 등 유해 물질이 유입되어 호흡기 질환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미세먼지 등 외부 유해물질을 최대한 차단하는 미세먼지 차단 방진망을 지속적으로 설치하여 쾌적한 휴식환경을 조성하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