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제2회 동남권 청년4-H회 한마음대회 성료
동남권 4-H회원간 화합 및 정보교류의 장 마련
최준규 기자입력 : 2022. 08. 17(수) 14:29
구례군, 제2회 동남권 청년4-H회 한마음대회 성료
[시사토픽뉴스]구례군 청년4-H회는 지난 10일 지리산스위스호텔 연회장에서 화합과 결속을 다지고자 ‘제2회 동남권 청년4-H회 한마음대회 행사’를 개최했다.

‘동남권 청년4-H회 한마음대회 행사’는 광양시?곡성군?구례군 4-H회원이 매년 한자리에 모여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는 행사로 이번 행사는 구례군 청년4-H회가 주최해 3개 시?군 청년4-H회 임원 및 회원 포함 60여 명 이상이 참가하였으며,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전라남도 동남권 시?군이 함께 하는 행사인 만큼 4-H회원들 간의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뜻깊은 행사가 됐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3개 시?군 회원들의 농·특산물 전시와 개회식, 각 시?군 우수사례 발표, 4-H 선배 및 4-H 우수회원 특강, 체육대회 및 레크리에이션 등 회원 간 단합을 높이는 알찬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행사 이틀차에는 구례군 청년4-H회원(박은찬)의 청년농업인 경영실습 임대농장 방문과 청년4-H회원(한규진)의 치유농업 현장체험(번덕뜰)의 시간도 가졌다.

최석환 구례군 4-H본부 회장은 “신규 회원들에게는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청년농업인 간의 만남의 장이, 기존 회원들에게는 비슷한 작목을 재배하는 청년농업인 간의 정보 교류의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구례군 농업발전의 주역인 청년농업인의 밝은 미래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