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교육지원청 , 2022 들꽃네 사제동행 자전거 여행
자전거 타고 가을 풍경이 되는 하루
최준규 기자입력 : 2022. 09. 30(금) 18:09
2022 들꽃네 사제동행 자전거 여행
[시사토픽뉴스] 청송 이전초등학교(교장 이호균)는 9월 30일 도전·성취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사제동행 자전거 여행을 실시했다. 이번 라이딩은 전교생(초등학생 13명, 유치원생 3명) 16명이 전원이 참여한 가운데 안동강변자전거길 21Km를 자전거로 완주하는 코스이다.

안동강변자전거길은 안동 주변의 낙동 강변을 한 바퀴 도는 코스로 핑크뮬리로, 야생화공원, 분수공원, 억새와 갈대 군락지 등을 구경하며 라이딩 할 수 있는 최고의 자전거도로이다. 이번 라이딩에 참여한 학생들은 안동강변자전거길을 달리는 동안 자전거도로 양옆으로 펼쳐져 가을바람에 일렁이는 억새와 갈대의 군락의 은빛 물결, 핑크뮬리와 야생화들의 다정한 속삭임과 낙동강 물의 반짝임이 주는 아름다운 풍경에 매료됐다.

라이딩에 참여한 K 학생은 “오늘 자전거 여행이 많이 힘들었지만 라이딩하는 동안 주변의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 행복한 하루였으며 앞으로도 자전거 여행을 자주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호균 교장은 “안동강변자전거길 21km를 무사히 완주한 것을 감사하게 생각한다. 오늘 ‘사제동행 자전거여행 ’이 저학년 학생에게는 다소 어렵고 힘든 라이딩이더라도 힘들고 어려운 과정을 스스로 이기고 해쳐 나가는 도전 정신을 길러주고 도전에 굴하지 않는 이전초등학교 학생들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