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피란학교' 개최
임시수도기념관, 2022년 후반기 초등학교 연계형 교육프로그램 개최
최준규 기자입력 : 2022. 10. 05(수) 08:05
시청각 강의 진행 모습
[시사토픽뉴스] 부산시 임시수도기념관은 오는 10월 17일 월요일부터 12월 9일 금요일까지 총 8주 동안 부산시 초등학교 3~6학년 학급을 대상으로 6.25 한국전쟁기 피란수도 부산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찾아가는 피란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피란학교'는 임시수도기념관과 부산시 초등학교가 연계하여 진행하는 체험 수업으로, 임시수도기념관의 교육 강사들이 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학급별로 수업을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한국전쟁과 피란수도 부산’이라는 주제로 시청각 강의, ‘피란수도 부산 유산 다면체 만들기’ 체험활동 순으로 진행된다. 피란수도 부산역사에 대한 강의 및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한국전쟁에 대한 이해와 우리 지역사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교육 신청 대상은 부산지역 초등학교의 3~6학년 학급이며,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학교별 체험 담당 교사가 학급별 신청 현황을 조사한 뒤 신청서를 작성하여 10월 4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10월 7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 임시수도기념관 교육담당자 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동진숙 부산시 임시수도기념관장은 “찾아가는 피란학교를 통해 한국전쟁과 우리 지역 역사에 대한 흥미로운 강의와 재미있는 체험을 하는 시간을 가지기를 바라며, 더 나아가 부산이 한국전쟁기에 대한민국 임시수도의 역할을 한 중요한 곳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