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줄이어
영주지역건축사회 장학금 500만 원 기탁
최준규 기자입력 : 2022. 12. 09(금) 09:51
영주시청
[시사토픽뉴스](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는 9일 영주지역건축사회에서 인재육성장학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영주지역건축사회는 지역 건축에 대한 이해 증진과 건축 문화 발전을 위해 조직된 단체로 지난 2018년에 영주시와 향후 10년간 5천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차현철 회장은 “영주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육성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회원들이 영주를 위해 꾸준한 나눔 실천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는 9일 근영회에서 인재육성장학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근영회는 영주에서 나고 자란 여성들로 구성된 지역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봉사단체다. 2009년에 이은 이번 기탁으로 누적 5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화춘 회장은“일생을 영주를 위해 살아온 어른으로서 지역 아이들이 걱정 없이 미래를 향해 쭉쭉 뻗어 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음을 한데 모았다”고 전했다.

박남서 이사장은“추운 겨울이 찾아왔지만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선뜻 장학금을 기탁해주신 영주지역건축사회와 근영회의 선한 영향력으로 올 겨울은 따뜻할 것 같다”며 “기탁받은 학생들 또한 지역에 선한 영향력을 베풀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해 선의 순환이 계속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