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고양시의회 김종민 의원, 행주나루터 관광활성화를 주제로 시정질문 펼쳐
작성 : 2020년 11월 27일(금) 17:08 가+가-
[시사토픽뉴스]김종민 의원은 여러 지방자치단체가 지역명소와 관광 상품으로 역사와 근거도 없는 조형물을 만들어 타 지역에서도 볼 수 있는 관광지가 만연한 현실에 행주나루터는 역사와 전통이 있는 특화된 관광명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하였다.

그러면서 행주나루터 입간판 재정비와 마을버스 회차 지점을 변경 해줄 것과 행주나루 어업시설 조성공사에 행주어촌계 어업인과 지역주민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할 수 있도록 요청하고 행주 어류식당가 조성 등 행주나루터가 행주산성과 함께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수 있는 중장기 계획에 대해 물었다.

이에 대해 이재준 시장과 집행부는 행주나루터 입간판은 예산이 확정되는 대로 입간판 개선사업을 시행하도록 하고 고양시 명소인 행주나루터를 지나는 유일한 노선인 마을버스 회차 지점 변경은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추진하겠다고 했다.

또한, 행주나루 어업시설은 지난 2년 간 행주어촌계와 총15회의 회의와 논의를 거쳐 조성계획을 수립하였으며 향후에도 효율적인 선착장 조성과 운영을 위해 행주어촌계와 인근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어민과 시민이 공감하는 방향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행주나루터 복원 계획은 현재 진행 중인 “한강하구 생태역사 관광 벨트사업”의 중기 추진과제에 포함되어 나루터 복원, 황포 돛단배 운영, 주막을 포함한 저잣거리 조성“ 등을 구상하고 있고 국ㆍ도 지원 방안 등 다각도의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했다.
시사토픽뉴스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