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 배우 윤진영, 문신남으로 활약...류승룡과 역전된 갑을 관계! 코믹 티키타카 호흡!
최준규 기자입력 : 2023. 09. 21(목) 09:48
배우 윤진영 [사진 제공 : 781 컴퍼니]
[시사토픽뉴스]배우 윤진영이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확실한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에서 문신남 역할을 맡은 윤진영이 카리스마와 허당을 오가는 ‘단짠’ 매력을 발산했다. 특히 류승룡(장주원 역)과 코믹 티키타카를 선보이며 유쾌한 매력으로 신스틸러에 등극했다.

윤진영은 ‘무빙’ 4회에 첫 등장해 불량해 보이는 외모와 타투로 눈길을 끌었다.

특히 치킨 배달을 온 장주원(류승룡 분)을 얕잡아봤다가 도리어 크게 혼이 나면서 태도가 돌변, 강한 자에게 약하고 약한 자에게 강한 전형적인 ‘강약약강’의 모습을 리얼하게 그려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문신남은 본인의 딸 휴대전화를 구매하기 위해 호출한 장주원으로부터 휴대전화값 대신 울며 겨자 먹기식으로 치킨을 받아 보는 이들로 하여금 통쾌함을 자아냈다.

이렇듯 윤진영은 태세 전환이 빠른 ‘단짠’매력의 문신남으로 활약, 장주원과 장희수(고윤정 분)의 부녀 서사에 힘을 실어주며 보는 재미를 배가시켰다.

한편, 윤진영은 영화 ‘올빼미’, ‘한산: 용의 출현’, ‘경관의 피’, ‘블랙머니’ 등을 비롯해 ‘응답하라 1994’, ‘연남동 패밀리’, ‘피노키오’ 등에 출연하며 연기 경험을 쌓아왔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어 글로벌 OTT까지 활동 영역을 넓힌 배우 윤진영의 다음 행보가 기대된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