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중학생 대상 여름방학 학습 멘토링 운영
수원교육지원청,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과 협력하여 중학생 대상 여름방학 중 학습 멘토링 운영
입력 : 2024. 07. 17(수) 16:39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시사토픽뉴스]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여름방학을 맞아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과 협력하여 가정 학습이 어려운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4주간 학습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름방학 학습멘토링은 수원교육지원청이 2022년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진행해온 사업으로 올해 다섯 번째 운영이며, ▶참여 과목은 국어, 영어, 수학, 컴퓨터 ▶멘토링 기간은 2024년 7월 22일부터 8월 15일까지 약 4주간 진행 예정 ▶운영 방식은 과목, 시간, 수준에 맞게 멘토-멘티의 1:3 매칭으로 비대면으로 진행 예정 ▶참여 중학생 49명은 지난 6월 성황리에 선착순으로 모집 완료됐다.

이번 여름방학 학습멘토링 프로그램은 중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지속적인 학습 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되며, 또한 멘토로 참여하는 대학원생들에게도 미래의 교육자로서의 소중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선경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멘토링을 통해 긍정적인 경험을 쌓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생들에게는 열정과 지식을 바탕으로 예비교사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으로 유익한 배움의 시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서병배 기자
교육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