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짜릿하고 신나는 수상레저스포츠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입력 : 2024. 08. 16(금) 08:57
해양레포츠 교육프로그램 운영
[시사토픽뉴스]김제시는 올 여름 무더위를 잊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수상레저스포츠 교육 프로그램을 시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무더위로 지쳐있는 시민들에게 하절기 여가시간을 이용해 수상레저스포츠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안전하게 수상레저기구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계획했다.

체험을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무상으로 제공된다.

프로그램 일정은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여름방학과 휴가철에 맞춰 지난 12일부터 오는 9월 8일까지 총 12회(12일, 15일, 16일, 18일, 9월 7일, 8일)에 걸쳐 오전, 오후 1회씩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수상레저기구 이용 시 주의해야 할 안전 수칙과 위급 상황 시 대처방법을 실습을 통해 교육하고, 안전교육을 마친 후 동력수상레저기구(모터보트, 수상오토바이) 교육을 실시해 수상레저기구에 대한 이해와 이용방법을 직접 체험하며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김제지평선마린리조트(만경읍 만경읍 만경리 146, 548-7774)가 선정돼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이 온라인 예약(네이버 플레이스 지평선마린리조트)을 통해 선착순 접수 후 참여하게 된다.

해양레저스포츠 교육 프로그램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며, 또한 안전사고에 대비해 구조요원 등을 배치, 안전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대비를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이 하절기 수상레저체험프로그램 체험을 통하여 시원하게 여름 나기를 바란다 ”며 “앞으로도 김제가 수상레포츠 메카로 각인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김제시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