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신세계, 광주비엔날레 성공개최 1억 후원
광주비엔날레 성공‧지역문화예술 성장‧발전에 앞장
입력 : 2024. 08. 22(목) 16:56
광주신세계, 광주비엔날레 성공개최 1억 후원
[시사토픽뉴스](재)광주비엔날레는 22일 시청 접견실에서 ㈜광주신세계로부터 제15회 광주비엔날레 성공개최 및 문화예술 발전 후원금 1억원을 전달받았다.

이날 전달식에는 광주비엔날레재단 이사장인 강기정 광주시장과 박양우 대표이사, 이동훈 광주신세계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광주신세계는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는 제15회 광주비엔날레의 성공 개최와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을 쾌척했다.

광주 현지법인인 광주신세계는 1995년 광주비엔날레 창립 이후 행사 때마다 한 차례도 빠지지 않고 후원, 지금까지 총 19억7000만원을 기탁했다.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메세나와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하는 지역 대표 기업이다.

광주신세계는 오는 9월 개막하는 제15회 광주비엔날레를 시민과 백화점 이용 고객들에게 알릴 수 있는 백화점 1층 컬처스퀘어 홍보관을 광주비엔날레에 제공, 지원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광주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후원을 아까지 않는 광주신세계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광주신세계의 후원으로 광주비엔날레가 아시아를 대표하는 현대미술의 담론의 장이자 세계인의 축제의 장으로 발돋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동훈 광주신세계 대표이사는 “광주비엔날레가 세계 5대 비엔날레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신세계에 광주비엔날레 홍보관 장소를 제공해 제15회 광주비엔날레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길 기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15회 광주비엔날레는 9월 7일부터 12월 1일까지 용봉동 비엔날레 본전시관, 양림동 8개 전시장에서 열린다. 본전시와 더불어 31개 국가·문화기관이 참여하는 파빌리온 전시도 광주 전역 23개 공간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선보인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광주광역시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