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여성단체협의회, 2024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함께 만드는 ‘평등한 우리, 행복한 신안’
입력 : 2024. 09. 12(목) 17:18
신안군여성단체협의회, 2024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시사토픽뉴스]신안군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0일 자은 라마다호텔·씨원리조트에서 박우량 신안군수를 비롯한 읍·면 여성단체 회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함께 만드는 ‘평등한 우리, 행복한 신안’'을 주제로 초청 강연, 양성평등 향상 유공자 표창, 양성평등 실천 다짐 퍼포먼스, 화합한마당, 부대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초청특강은 개그우먼 김보화 씨가 “웃는 인생 성공의 비결”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해 섬 지역의 여성들에게 진한 감동과 웃음을 전달하는 시간이 됐다.

특히, 부대행사는 올해 신안군여성단체협의회에서 운영한 여성·취창업교실 플로리스트 작품 및 특산물디저트를 홍보하는 부스가 운영됐다.

특산물디저트 교육생과 신안해양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함께 직접 구운 디저트(빵)를 참석자들에게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수상자들에게는 플로리스트 교육생들이 정성스럽게 만든 꽃다발이 전달되어 더욱 뜻깊은 선물이 됐다.

안미영 회장은 “여성들의 사회적 참여가 늘어남에 따라 제도와 문화가 변화하고 있으며, 우리도 가정과 일터에서 양성평등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시키고 평등한 신안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일상 속에서 양성평등을 실천하며 차별 없는 신안군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성별에 관계없이 모든 군민이 평등하게 존중받고 공정한 기회를 누리는 신안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신안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