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실시
입력 : 2024. 09. 20(금) 16:53
울주군청
[시사토픽뉴스]울산시 울주군이 20일부터 어린이 2회 접종 대상자를 시작으로 2024-2025 인플루엔자 국가 예방접종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회 접종 대상은 인플루엔자 접종력(2회)이 없는 생후 6개월부터 8세 어린이다.

생애 첫 인플루엔자 접종으로 면역력을 얻으려면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해야 한다.

1회 접종 대상인 9세 이상 13세 이하 어린이 및 임신부의 경우 다음달 2일부터 접종 가능하다.

8세 이하 어린이 중에서도 이전에 2회 이상 누적 접종력이 있는 경우 올해 1회만 접종하면 된다.

인플루엔자는 백신 접종을 통한 사전 예방이 중요하기 때문에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지정 위탁의료기관과 보건소에서 무료로 접종할 수 있다.

지정 위탁의료기관은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대상에 따라 접종 시작일과 인플루엔자 백신 보유량이 다르므로 기관에 사전 문의 후 방문할 것을 권장한다.

접종 후에는 20분에서 30분 정도 병·의원에 머물면서 급성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반드시 관찰한 뒤 귀가해야 한다.

어린이가 계속 보채고 잘 먹지 않거나 평소와 다른 모습을 보일 경우 의사에게 진료를 받아야 한다.

울주군 관계자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겨울철 건강을 지키는 확실한 방법인 만큼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의 건강을 위해 꼭 예방접종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건강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