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지역에 적합하고 기부자 공감을 이끌어 낼 참신한 사업 발굴
입력 : 2025. 01. 06(월) 11:19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시사토픽뉴스]여수시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모인 기부금을 가치 있게 활용하고자 오는 31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의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주민 문화·예술·보건 증진 ▲시민참여, 자원봉사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주민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 등이다.

주소지와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 제안서를 작성해 시청 징수과에 방문하거나 우편,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아이디어를 심사기준에 따라 최종 선정하고 오는 3월 중 시 누리집에 게시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 제안자에게는 최우수(1명) 50만 원, 우수(3명) 30만 원, 장려(6명) 10만 원 상당의 여수사랑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정기부사업은 기부자가 원하는 사업을 선택해 기부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며 “여수시에 적합하고 기부자의 공감을 이끌어낼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부터 고향사랑기부제로 1인 최대 2,0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세액 공제(10만 원까지 전액, 초과분은 16.5%)와 답례품(기부액의 30% 이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위기브 누리집, 국민·신한·기업·하나은행 금융앱, 전국 농협 창구를 통해 가능하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여수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