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보건소,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플러스 사업 신규대상자 모집
입력 : 2025. 01. 10(금) 16:22
고성군 보건소
[시사토픽뉴스]고성군은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한 식생활을 돕는 ‘영양 플러스 사업’ 대상자를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임신, 출산, 수유로 인해 영양면에서 위험성이 높은 임산부의 건강과 영유아의 미래 건강을 위해 개인별 맞춤 영양교육 및 영양지원 실시로 영양 문제를 개선하여 올바른 식생활 관리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사업 지원 대상은 고성군에 실제 거주하는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의 임산부(임신부, 출산부, 수유부)와 빈혈, 저체중, 성장 부진, 영양섭취 부족 중 한 가지 이상의 영양위험요인을 보유한 만 6세 이하(66개월 미만) 영유아다.

단, 저소득층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 사업의 조제분유 지원을 받는 영유아와, 임산부 중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 참여자는 대상 선정에서 제외된다.

참여자에게는 △키, 몸무게, 빈혈 검사 등 영양 평가(3회) △월 1회 영양 교육과 상담 △선정된 대상자 맞춤형 보충 식품 꾸러미도 월 2회 제공된다.

신청방법은 반드시 유선 문의 후 예약된 시간에 신청 대상자와 함께 고성군 보건소 1층 모자보건실을 방문해 영양위험요인 검사 및 신청을 진행하면 된다.

심윤경 보건소장은 “영양플러스 사업을 통해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 불균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사업에 관심 있는 임산부 및 영유아 부모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고성군 보건소 모자보건실로 문의하면 된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남원시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