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소방서, 설 명절 맞아 소외이웃위문과 바지게 시장에서 장보기 행사 가져
입력 : 2025. 01. 22(수) 14:51
울진소방서, 설 명절 맞아 소외이웃위문과 바지게 시장에서 장보기 행사 가져
[시사토픽뉴스]울진소방서는 22일 설 명절을 맞아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위문금을 전달하고 울진바지게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 날 행사는 서창범 울진소방서장을 비롯한 김재준 도의원, 백운삼 소방행정자문위원장, 김종태 소방안전협의회장, 황세혁·김필순 남·여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등이 참석하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방문하여 위문금과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한편, 소속직원, 소방행정자문위원회원, 소방안전협의회원, 울진 남·여의용소방대들과 함께 울진바지게시장 곳곳을 누비며 지역 농축산물, 식료품과 제수용품 등을 직접 구입했다.

또한 장보기 행사와 더불어 화재예방을 위한 방안으로 화재예방 홍보 캠페인도 병행 실시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차량용 소화기 비치 의무화 확대 홍보 ▲음식점 주방 화재 예방 홍보 ▲설 맞이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겨울철 화재 위험 난방용품 안전하게 사용하기 홍보이다.

울진소방서는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 확산으로 방문객이 감소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명절마다 장보기 행사를 개최하여 지역 경제 살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서창범 울진소방서장은 ”새해에도 군민들이 안전할 수 있도록 소방서는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 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김제시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