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5년 농식품 가공교육 심화반(9기) 수료생 25명 배출
지역 농산물 활용한 실습 중심 교육으로 농업인 가공 역량 강화
입력 : 2025. 04. 24(목) 15:45
광양시, 2025년 농식품 가공교육 심화반(9기) 수료생
[시사토픽뉴스]광양시는 지난 4월 23일, 광양시 농산물가공센터에서 ‘2025년 농식품 가공교육 심화반(9기)’의 마지막 교육과 함께 수료식을 개최하고, 총 25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고 24일 밝혔다.

‘농식품 가공교육 심화과정’은 기존 기초과정을 수료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하는 실습 중심 교육이다. 교육은 지난 4월 2일 개강해 광양시 봉강면 왕바위길 138-29 소재 농산물가공센터에서 매주 1회씩 총 4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실습을 통해 △무설탕 딸기잼 △딸기청 △동결건조 딸기칩 △참기름 △야채 후레이크 △매실워터젤리 △쌀과자 등 총 7개 품목을 직접 제조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자체 강사진을 구성해 운영하고, 교육생들을 습식제품 조와 건식제품 조로 나눠 실습 효과를 높였다는 점에서 교육생들의 만족도와 참여도를 동시에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2023년 HACCP(해썹) 인증을 받은 매실워터젤리와 쌀과자를 포함해, 기존보다 다양한 농특산물을 활용한 제품 가공을 통해 교육생들의 기계 활용 능력 향상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보였다.

수료생은 향후 광양농부영농조합법인에 가입한 뒤, 농산물가공센터를 활용해 직접 시제품을 생산·판매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김복자 광양시 농식품유통과장은 “광양시 농산물가공센터는 HACCP 인증과 철저한 시설관리를 통해 안전한 제품 생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공 교육을 통해 농업인의 가공 역량 강화와 전문 인력 육성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광양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